부산, 대전, 대구, 낙성대 등의 탠디 매장은 아래 링크를 누르면 찾을 수 있습니다.
백화점, 아울렛 구매 고객센터와 온라인 구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탠디의 평생 A/S란?
1979년에 설립된 탠디는 가죽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핸드백 제조에서 시작해 1986년부터 본격적으로 구두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탠디의 제품력을 상징하는 가장 큰 자랑거리 중 하나가 바로 평생 무상 A/S 정책입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20년 전에 산 구두를 지금 가지고 가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니!
신발 밑창 마모? 뒷굽 수선? 다 무료!
오랫동안 착용한 탠디 신발은 밑창이나 뒷굽 부분이 가장 먼저 마모되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 백화점이나 아울렛에서 구매한 제품이라면 본사 검수 후 무상 수선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밑창 전체를 새것으로 갈아야 하더라도 무료라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구매 경로별 A/S 방식
매장 구매 제품일 경우
만약 백화점이나 아울렛에서 구매했다면 가까운 탠디 매장을 방문해 A/S를 신청하면 됩니다. 이때 본사에서 상품 검수를 거친 후 수선 여부를 안내해 드립니다. 굽 높이나 발볼 사이즈 조절 등은 불가능하지만, 밑창 교체나 뒷굽 수선 등의 기본적인 서비스는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온라인 구매 제품일 경우
온라인으로 구매한 제품은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이메일로 A/S 신청을 해야 합니다. 상담 후 안내에 따라 택배 발송을 하면 검수를 거쳐 수선 및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수선 범위나 무상/유상 여부는 매장 구매와 동일합니다.
스니커즈 & 운동화 A/S
다이얼 신발끈 교체
최근 인기 있는 스니커즈 중에는 신발 끈을 조이는 방식이 다이얼 형태인 제품들이 있습니다. 만약 이 다이얼로 조이는 끈이 끊어졌다면 본사에 맡겨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발목을 위해서라도 빨리 교체하시는 게 좋겠죠?
밑창 복원과 염색
일반 운동화의 경우 오래 신다 보면 밑창이 닳고, 가죽 부분도 스크래치나 까짐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탠디 본사로 의뢰하면 무상 A/S는 아니지만, 유상으로 밑창 교체와 염색 복원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밑창 전체 교체는 무상이 아니라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사설 업체에 의뢰하면 더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두의 계절은 갈수록 짧아지나?
가죽 구두의 수선과 관리 꿀팁
요즘은 캐주얼 트렌드가 대세라 정장 차림보다는 청바지에 운동화를 신는 스타일이 더 익숙해졌습니다. 하지만 정장 차림의 품격을 높여주는 가죽 구두의 매력은 여전히 살아 있죠. 구두에 스크래치가 생겼다면 전문 업체에 부분 염색을 의뢰하면 깔끔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구두를 오래 신으려면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부드러운 솔로 가죽을 문지르되 너무 세게 문지르면 안 됩니다. 정리 후에는 구두끈을 분리해 세탁망에 넣고 깨끗이 세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이렇게 작은 노력들이 모여 구두의 제품 수명을 연장시켜 줄 것입니다!
탠디에 구두 수선 의뢰하기
받는 이는 전국 어디서나
저 역시 결혼식 때 맞췄던 남성 구두를 오랫동안 간직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밑창이 말이 아니게 삭아서 ㅠㅠ 탠디 측에 문의해 본 결과 무상 A/S는 불가능하지만 유상으로라도 새 밑창을 달아주기로 했습니다. 혹시 서울에 계신 분들은 직접 매장을 방문해도 되지만, 저는 멀리 떨어진 지방에 살아서 택배로 발송했습니다. 수선비와 택배비 포함해서 5만 3천 원 정도의 비용이 들었네요.
그리고 얼마 전 장례식에 참석하려고 보니 오랫동안 신지 않아서 그런지 구두 뒷꿈치 부분이 안 좋게 돌아갔더라고요! 알고 보니 이 정도까지 가면 무상 A/S가 안 된다고들 하더라고요. 결국 5만원을 내고 밑창 전체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2주 정도면 배송이 올 테니 새 구두처럼 반가울 것 같습니다^^
이처럼 탠디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력을 지닌 만큼 고객 서비스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 구매 후 아무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최상의 상태로 착용할 수 있게 해주니, 정말 고마운 브랜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을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