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기밥솥 추천 순위 TOP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밥을 지을 때, 압력 밥솥으로 지으면 맛있는 것을 알지만, 전기 밥솥의 편리함을 무시할 수는 없죠?
정해진 쌀과 물양을 넣고 취사 버튼만 누르면, 맛있는 밥이 만들어지는 편리한 전기 밥솥!
주부들이 써보고 만족하는 전기밥솥 top 5를 정리해 보았으니 구매전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기밥솥 추천 제품 바로가기
- 쿠쿠 전기보온 에그밥솥 6인용
- 쿠쿠 전기압력밥솥 6인용 CRP-P0620FDM
- 쿠쿠 10인용 전기압력밥솥 CRP-QS1020FGM
- 쿠쿠 전기보온밥솥 6인용 CR-0671V
- 쿠쿠 10인용 전기압력밥솥 CRP-QS1020FSM
전기밥솥 추천 제품 간단요약
쿠쿠 전기보온 에그밥솥 6인용
별점 및 리뷰개수
쿠쿠 전기압력밥솥 6인용 CRP-P0620FDM
별점 및 리뷰개수
쿠쿠 10인용 전기압력밥솥 CRP-QS1020FGM
별점 및 리뷰개수
쿠쿠 전기보온밥솥 6인용 CR-0671V
별점 및 리뷰개수
쿠쿠 10인용 전기압력밥솥 CRP-QS1020FSM
별점 및 리뷰개수
전기밥솥 추천상품 상세 비교
쿠쿠 전기보온 에그밥솥 6인용
후기요약
- 브랜드의 다른 압력밥솥을 찾다가, 이 제품을 보게 되었는데, 가격이 훨씬 착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재질이나 일부 기능에 약간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큰 차이는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저는 다양한 요리보다는 밥만 잘 되면 되는 생각이라, 가성비로 봤을 때 이 제품이 딱인 것 같아요. 6인용이라서 우리 가족을 위해 충분한 양의 밥을 지을 수 있어서 편리하고, 화이트 색상이 모던하면서도 심플해서 주방에 잘 어울립니다. 사이즈도 컴팩트해서 좁은 공간에도 잘 놓을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 이번에 쿠쿠 밥솥을 세 번째로 구입했습니다. 이전에는 10인용을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6인용을 구입하니 작고 귀여운 것 같아요. 저는 자주 밥을 해서 먹는 편이라 작은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10인용은 보온에만 문제가 있지 밥은 잘 되니까 같이 사용할 생각입니다. 아쉬운 점은 내솥 손잡이가 없어서 닦으려고 꺼낼 때 뜨겁다는 점입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하고 싶어요. 기사님께서는 고무 패킹이 아무런 이상이 없더라도 1년마다 교체하라고 조언해주셨습니다.
제품 상세표
비압력밥솥 / 6인용 / 마이콤식 / 에너지: 1등급 / 소비전력: 580W / [내솥/커버] 테프론코팅 / 분리형커버 / [조리] 밥맛조절 / 백미쾌속 / 잡곡쾌속 / [부가] 자동세척 / 탑컨트롤 / 원터치오픈버튼 / 크기(가로x세로x깊이): 238x215x323mm
쿠쿠 전기압력밥솥 6인용 CRP-P0620FDM
후기요약
- 저는 항상 쿠쿠 밥솥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10인용 밥솥을 사용해서 맛있는 밥을 만들고, 갓 지은 밥을 밥용기에 담아서 먹습니다. 최근에 6인용 밥솥을 사용해보니, 1인가구나 2인가구에서도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밥을 두고 싶은 만큼만 밥솥에 담고, 나머지는 밥용기에 담아 두면 냉동밥을 먹지 않고도 갓 지은 밥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밥솥은 잡곡 등을 넣고 불려서 밥을 지어도 충분히 잘 되고, 밥맛도 아주 고슬고슬하고 맛있습니다. 밥솥을 고가로 사야만 밥맛이 좋아진다는 말이 있지만, 저는 이 밥솥이 충분히 맛있는 밥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합니다.
- 10년 넘게 사용하던 6인용 밥솥이 고무 패킹이 늘어나고, 밥을 하면 누룽지가 많이 생겨서 수리 비용이 많이 나올 것 같아서 새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검색 결과, 이 제품이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아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고무패킹도 단일이 아니고 2중이라서 밥맛이 더 좋은 거 같아요. 밥맛을 좌우 하는건 어떤 전기밥솥을 사용 하느냐도 있지만, 물 조절이나, 언제 먹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묵은 쌀로 밥 지워봤는데 찹쌀 안 넣어도 찰지고 맛나게 지어졌어요^^ 어르신들 쓰기에도 부담 없을 것 같아서 추천해요.
제품 상세표
열판압력밥솥 / 6인용 / [취사] 맞춤보온 / 백미쾌속 / [내솥] 다이아몬드코팅 / 와이드&플랫 / [편의] 음성안내 / 자동세척 / [절전] 에너지: 1등급 / 소비전력: 890W / [부가] 무게: 5.7kg / 크기(가로x세로x깊이): 294x258x361mm
쿠쿠 10인용 전기압력밥솥 CRP-QS1020FGM
후기요약
- 쿠쿠 저렴한 버전이네요. 내솥이 스테인레스라 압력이 꽉차서 밥맛을 확 잡아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우선 밥솥 하나로 요리할 수 있는 메뉴는 다 들어가 있어서 흡족했어요. 새제품이긴 하지만, 받고 나면 살균세척을 해줬습니다. 아쉬운건 취사를 하면 밥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 안되어서 아쉽지만, 이 가격에는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기능이 다 있기 때문입니다.
- 가격이 합리적이라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밥이 진짜 맛있게 됩니다. 밥양을 많이 해도 밥맛이 변하지 않아요. 밀폐력이 좋아서 그런지, 평소보다 질게 되었어요. 고들밥 좋아하면 물 약간 줄이셔도 될듯합니다. 밥 할 때 소리는 조금 우렁차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밥솥을 바꾸니 기분이 너무 좋네요. 뽕 뽑으며 잘 사용할게요.
제품 상세표
열판압력밥솥 / 10인용 / [취사] 맞춤보온 / 백미쾌속 / [내솥] 다이아몬드코팅 / 와이드&플랫 / [편의] 음성안내 / 자동세척 / [절전] 에너지: 1등급 / 소비전력: 1150W / [부가] 무게: 7.5kg / 크기(가로x세로x깊이): 395x304x282mm
쿠쿠 전기보온밥솥 6인용 CR-0671V
후기요약
- 이 밥솥은 간단한 조작으로 밥을 해 먹을 수 있습니다. 밥과 물의 양만 맞추고 스위치만 누르면 됩니다. 보온 기능도 쉽게 설계 되어 있고, 내부와 외부덮개를 손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세련된 디자인으로 식탁에도 잘 어울리고, 스팀 배출구가 없어서 밥이 물려질 수 있기에, 그때는 물 양을 적게 하면 될 것 같아요.
- 저렴한 밥솥 찾다가 구매했어요. 취사나 보온이 버튼 하나로 가능해요. 바형 손잡이라서 이동이 편리해서 야외나 캠핑에서도 쓸 수 있네요. 간편하고 밥도 잘 되고 크기도 작아서 마음에 들어요. 자취방이나 무난한 가정집에 사용할 수 있어요. 보온도 잘 되서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제품 상세표
비압력밥솥 / 6인용 / 단순기계식 / 에너지: 4등급 / 소비전력: 500W(취사),60W(보온) / [내솥/커버] 테프론코팅 / [부가] 손잡이 / 물받이 / 무게: 2.7kg / 밀착이중뚜껑 / 탈착식전원코드 / 크기(가로x세로x깊이): 262x178x258mm
쿠쿠 10인용 전기압력밥솥 CRP-QS1020FSM
후기요약
- 꺼내보니 플라스틱 냄새가 났는데, 자동살균을 해주니 냄새가 사라졌습니다. 밥솥 청소도 쉬웠고, 청소해야 될 부품들이 간편하게 탈부착 되서 편했어요. 첫 사용으로 백미를 지어봤는데 정말 맛있는 밥이 빠르게 완성되었어요. 밥맛은 역시 쿠쿠가 최고예요. 만능찜 모드를 사용해서 백숙과 수육을 해봤는데요 고급형 못지않게 잘 되었어요. 무엇보다 소리가 거의 없어서 신기했어요.
- 먼저 디자인이 사진보다 고급스러워요. 메뉴를 보니 고화력이 추가되어서 백미로 해봤는데, 밥 다 된 후 누룽밥처럼 구수한 향이 코를 찌르더라구요. 기본 백미보다 찰진 밥이 된 것 같아요. 가마솥에서 지은 밥처럼 아주 따끈하고 찰지고 고소해요. 사용 전 꼭 자동 세척해주고 밥을 해주세요.
제품 상세표
열판압력밥솥 / 10인용 / [취사] 맞춤보온 / 백미쾌속 / [내솥] 다이아몬드코팅 / 와이드&플랫 / [편의] 음성안내 / 자동세척 / [절전] 에너지: 1등급 / 소비전력: 1150W / [부가] 무게: 7.5kg / 크기(가로x세로x깊이): 395x304x282mm
전기밥솥 고르는 방법
밥솥 선택에 있어서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우선, 밥솥의 용량은 가구 수보다 조금 더 큰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1-2인 가구라면 6인용, 3인 가구라면 10인용 이상의 밥솥을 추천합니다.
밥솥의 크기에 맞게 1,2인분 딱 맞게 지으면, 밥 맛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전기밥솥의 가열방식은 크게 IH압력밥솥, 일반압력밥솥, 비압력밥솥으로 나뉘는데요.
IH압력밥솥은 사방에서 열이 나와 골고루 가열하며 빠르게 열을 주는 방식이고, 일반압력밥솥은 아래에서 열을 주는 방식입니다.
비압력밥솥은 열판 가열만으로 밥을 짓는 방식이며, 가장 저렴하지만 취사 속도가 느리고 전력 소비량이 높지요.
내솥의 재질도 중요한데, 녹이 슬지 않고 열을 잘 견뎌낼 수 있는 스테인리스 재질을 구매하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분리 가능한 커버, 자동세척 기능, 에너지소비 효율 등을 고려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전기밥솥 구운계란, 고구마, 수육
구운계란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밥 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음식을 간단히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그 중 밥솥 레시피로 인기 있는 구운 계란과 고구마, 수육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계란은 미리 냉장고에 꺼내서, 찬 기운이 없도록 1시간 동안 상온에 두세요.
바로 넣으면, 온도 차이 때문에 껍질이 깨질 수 있습니다.
ⓑ 물 500ML에 소금 1스푼 떠서 석어주세요.
ⓒ 계란을 구울 때, 이렇게 소금 간을 해두면, 나중에 별도의 간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 내솥에 키친타올을 2장정도 깔고 계란, 다시마(없으면 생략), 소금물을 부어 찜 버튼을 눌러줍니다.
ⓔ 찜 기능이 없다면, 취사를 눌러 주면 되니 걱정마세요.
취사의 경우 1번만 하면, 구운 느낌이 나지 않아서 2번정도 취사를 한다면 맥반석 계란 느낌이 납니다.
소금물을 넣고 안 넣고는 천지 차이니 꼭 소금물을 넣어서 전기 밥솥으로 계란 만들어 먹어보세요.
고구마 만들기
고구마를 찔 때는, 고구마를 깨끗히 세척하여 내솥에 고구마와 물을 넣어준 다음, 취사를 누르면 됩니다.
이때 물은 200ML부터 취향껏 더 넣어 줘도 됩니다.
밥솥 마다 취사 시간이 다르고 보통 조리시간이 15~20분만 되어도 충분히 고구마가 익지만, 완전한 취사를 한다면 아주 부드러운 맛의 고구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수육 만들기
밥솥으로 수육을 삶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고기 1KG와 대파, 양파는 일반적인 레시피이고, 여기에다 잡내를 없애기 위해 마늘, 생강, 된장, 맛술, 월계수, 후추, 홍삼액 등으로 조절해서 넣습니다.
물을 조금 넣으면 저수분 수육, 넣지 않으면 야채의 물로 무수분 수육 요리가 가능한데요.
촉촉한 걸 원한다면 물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료를 다 준비해서 넣고, 찜 기능을 활용해 취사해 주세요.
찜 기능이 없다면 취사 2번으로 40분 맞춰 주면 됩니다.
푸욱 익히면, 고기 살점이 부드러워지고 쫄깃한 맛을 좋아한다면 봐가면서 조리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