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온열기 추천 TOP 5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 때문에 전체적인 기온을 오르고 있지만, 가을철만 되면 기온이 많이 낮아져 추위에 오들 오들 떨게 되는데요.
보일러를 켜기엔 난방비가 부담스러워서 많은 분들이 온열기를 함께 사용하여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필자도 온열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적절히 사용한다면 전기세도 부담되지 않고 간편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가장 많이 팔리는 온열기 TOP 5와 장단점을 함께 알아보고, 신중히 구매하셔서 따뜻한 겨울나기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제품 바로가기
추천 제품 간단요약
신일 전기 석영관 히터
별점 및 리뷰개수
홈플래닛 전기히터
별점 및 리뷰개수
홈플래닛 리모컨 컨벡션 히터
별점 및 리뷰개수
시프이컴 PTC 미니 온풍기
별점 및 리뷰개수
홈플래닛 PTC 타워 리모컨 온풍기
별점 및 리뷰개수
추천상품 상세 비교
신일 전기 석영관 히터
후기요약
- 히터 덕분에 샤워 후의 추위를 해결했습니다. 전원을 켜면 10초 이내에 따뜻해지며, 가볍고 이동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너무 가벼워서 전원을 켤 때 본체를 한 손으로 잡아야 합니다.
- 후기가 좋아서 가벼운 히터를 10월초에 구입했는데, 바닥이 평평하지 않으면 불이 들어오지 않아서 안전하네요. 온도세기 조절 버튼이 있어 조절이 쉽습니다. 추운데 난방 켜기 애매할 때 사용하려고 구입했는데, 가성비가 좋아서 하나 더 구입하려고요.
제품 상세표
난로(히터) / 전기 / 스토브형 / 온도조절: 2단 / 석영관 / 이동손잡이 / 안전장치 / 전도안전스위치 / 소비전력: 800W / 크기(가로x세로x깊이): 310x375x145mm
홈플래닛 전기히터
후기요약
- 홈플래닛 선풍기 난로는 강약 조절과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며, 약 18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예열 시간 없이 전원 버튼을 누르면 거의 바로 작동해서 좋아요.
- 가격 대비 효율이 훌륭해서 좋았고, 바람이 나오는 타입의 히터보다 얼굴이 땡겨지지 않는 온열히터를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안전 인증마크가 있어서 안심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처음에는 조립이 어려워 보였지만, 설명서를 보고 따라하니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었어요.
제품 상세표
난로(히터) / 전기 / 스탠드선풍기형 / 카본 / 상하각도조절 / 좌우회전 / 높이조절 / 타이머 / 안전장치 / 전도안전스위치 / 소비전력: 1000W / 크기(가로x세로x깊이): 360x880x360mm
홈플래닛 리모컨 컨벡션 히터
후기요약
- 홈플래닛의 리모컨 컨벡션 히터는 예약 시간 설정과 희망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소음이 없어서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란다가 따뜻해져서 또 추가구매 했어요.
- 이 제품은 여러 브랜드에서 판매되지만,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고, 가볍고 편리하네요. 처음에는 드라이기 같은 냄새가 나지만, 창문을 열고 사용하면 따뜻해서 만족스럽습니다.
제품 상세표
컨벡터 / 전기 / 이동바퀴 / 이동손잡이 / 타이머 / 리모컨 / 생활방수 / 안전장치 / 소비전력: 2000W / 3단온도조절 / 타이머24시간 / 360도회전바퀴 / 크기(가로x세로x깊이): 700x480x220mm
시프이컴 PTC 미니 온풍기
후기요약
- 작고 휴대하기 편리하여 목욕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어 노인분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레트로 느낌의 원목무늬 스타일이며, 앞뒤로 간단하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가격은 착하고 성능은 우수합니다.
- 바람세기를 조절할 수는 없지만, 즉시 따뜻한 풍기가 나오고 불쾌한 냄새가 없어 매우 편리합니다.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강력하며, 바람의 방향을 위아래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발 아래에 두고 사용하거나, 캠핑의자에 앉아서 무릎담요를 덮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제품 상세표
온풍기 / 전기 / 스탠드형 / 상하각도조절 / 안전장치 / PTC히터 / 소비전력: 500W / 상하90도각도조절 / 크기(가로x세로x깊이): 180x140x80mm
홈플래닛 PTC 타워 리모컨 온풍기
후기요약
- 고장이 나지 않을 만큼 튼튼하며, 가볍기 때문에 이동이 용이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겨울철에는 온풍기를 사용할 때 공기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가습기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으로 만족스럽습니다.
- 가볍고 얇아서 보관이 편리하며,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며, 온풍기능은 약풍으로도 충분히 따뜻하네요. 샤워 후 추워서 구매 했는데, 따뜻함이 전해지니 만족스럽습니다.
제품 상세표
온풍기 / 전기 / 타워형 / 온도조절: 2단 / 좌우회전 / 이동손잡이 / 타이머 / 리모컨 / 안전장치 / PTC히터 / 송풍기능 / 냉풍겸용 / 소비전력: 2000W / 타이머7시간 / 크기(가로x세로x깊이): 170x516x165mm
온열기 원리
온열기는 전류의 열 효과를 이용해 작동 하는데요.
전류가 도체를 통과하면 온도가 증가하는데, 이런 원리를 사용하는 장치를 우리는 온열기라고 부릅니다.
온열기는 여러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는 저항 히터와 복사 히터입니다.
저항히터
저항 히터는 금속 와이어나 필름 같은 저항성 재료를 이용해 열을 발생 시키는 방식입니다.
전류가 이 재료를 통과하면서 전기 에너지가 열 에너지로 변환되는 원리를 이용하고요.
저항 히터는 빠르게 가열되는 장점이 있고,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복사히터
반면에 복사 히터는 복사 에너지를 이용해 열을 발생시키는 방식인데요.
천천히 가열된다는 단점같은 특징이 있지만, 효율성이 높습니다.
온열기 전기세
일반적으로 전기히터는 소비 전력이 1,000W 이상이며, 몇몇 제품은 2,000W를 초과 하는데요.
가정에서 1,000W 히터를 하루 5시간 사용하면 한 달에 약 150kWh의 전력을 추가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는 대략적으로 44,000원의 전기요금을 추가로 부과하게 됩니다.
실제로 전기히터는 설정한 온도에 따라 전력 사용량이 조절되므로, 실제 소비 전력은 최대 소비 전력보다 적기 때문에 온열기를 구입할 때는 소비전력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열기 고르는 방법
온열기를 선택할 때는 용도와 사용 환경에 따라 적절한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넓은 공간인 거실이나 침실에는 스토브형이나 선풍기형이 적합하고, 좁은 공간에는 컨벡터형이나 오일히터가 적합한데요.
바닥 난방을 원하면 전기장판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난방 성능과 안전 기능을 반드시 확인해야 되는데요.
넘어질 경우 자동으로 꺼지거나, 과열 시 자동으로 오프되는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화재 및 전기요금 누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온열기는 소비전력이 높아 적절한 소비전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사용 편의성을 확인하고, 공간에 맞는 크기와 무게인지, 그리고 본인의 필요에 부합하는 제품인지를 확인해 보시고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온열기 주의사항 및 체크사항
온열기 주의사항
온열기 사용 전에 사용설명서를 읽고, 사용 공간과 온습도를 확인하세요.
환자 사용 시 의사 상담이 필요하며, 젖은 손으로 조작하거나 가연성 물질 근처에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전선 손상 시 감전, 화재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오래 사용하면 화상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고, 이상 반응 시 사용 중단하고 의사 상담이 필요합니다.
또한 어린이, 노약자 사용 시 보호자 감독이 필요하며, 감각 저하나 자율신경 조절장애 시 저온에서도 화상 위험이 있습니다.
온열기를 접거나 특정 부위에 압력을 가하면 화재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온열기 체크사항
온열기를 사용할 때는 주변에 가연성 물질을 두지 않아야 하며, 히터는 직접 콘센트에 연결하거나 허용 정격의 80% 이내의 멀티탭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잠자기 전에는 반드시 전원을 끄고 플러그를 뽑아야 하며, 어린이나 반려동물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평한 장소에 두어 사용해야 하며, 바닥이 고르지 않은 곳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한 후에는 환기를 자주 해야 하고, 안전을 위해 KC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소방 시설 설치는 필수이며,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고장 여부와 전기선의 손상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