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우스 패드 추천 순위 TOP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은 필수로 사용하는데, 마우스가 잘 움직이지 않으면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면, 움직임이 크게 달라지는데요.
오늘은 사람들이 써본 마우스패드 중 만족감이 높은 리스트를 정리해 드리니, 보시고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패드 추천 제품 바로가기
- 요이치 게이밍 마우스 장패드 800 x 300 x 5 mm
- MP975 게이밍 블랙 마우스패드
- 홈플래닛 게이밍 마우스패드
- 야스트 가죽 데스크 매트 책상 패드 테이블 논슬립 와이드 대형 마우스 장패드
- 홈플래닛 메모리폼 마우스패드
마우스 패드 추천 제품 간단요약
요이치 게이밍 마우스 장패드 800 x 300 x 5 mm
별점 및 리뷰개수
MP975 게이밍 블랙 마우스패드
별점 및 리뷰개수
홈플래닛 게이밍 마우스패드
별점 및 리뷰개수
야스트 가죽 데스크 매트 책상 패드 테이블 논슬립 와이드 대형 마우스 장패드
별점 및 리뷰개수
홈플래닛 메모리폼 마우스패드
별점 및 리뷰개수
마우스 패드 추천상품 상세 비교
요이치 게이밍 마우스 장패드 800 x 300 x 5 mm
후기요약
- 작은 마우스패드만 사용하다, 편하게 사용해보고자 구매를 하게 되었어요.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무리가 없고 빠르게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가격이 착한 나머지 품질이나 패드에서 냄새는 나지 않을까? 걱정있었던건 사실이었는데, 코끝을 자극하는 냄새는 없어서 바로 사용 했습니다. 완전 방수는 아니지만 생활 방수라 너무 반가워요. 가끔 커피나 음료를 마시면서 흘리게 되면, 물티슈로 스윽 닦아 주면 됩니다. 장패드는 아무래도 하단 맞닿는 부분에 색 변이가 오기 마련인데, 주기적으로 교체 해서 깨끗한 환경을 즐겨볼 생각입니다.
- 간략하게 말하면, 엄청 길고 바닥에 견고하게 움직이지 않아서 편하게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어요. 블랙 컬러의 디자인은 깔금하면서도 세련되어 보여요. 게이밍 환경에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다양한 게이밍 기어도 잘 어울립니다. 패드도 두께도 5mm로 적당하게 두꺼워서 마우스나 키보드 사용하는 동안 손목 편안했어요. 길게 사용하더라도 품질은 편하지 않아 편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종합적으로 높은 만족감이 있는 상품이예요.
제품 상세표
MP975 게이밍 블랙 마우스패드
후기요약
- 같이 일하는 파트너가 손목이 자꾸 아프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보기엔 마우스 문제라기 보단 패드 같았어요. 비포장 도로위에서 피겨 스케이트 타는 느낌이라 마우스 패드를 구매했어요. 사이즈가 생각보다 정말 큽니다. 마우스를 움직여보니 빙판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느낌이에요. 휠도 잘 듣고, 슬라이딩 능력이 부드럽고 좋네요. 두께도 꽤나 있어서 쉽게 까지거나 일어날 것 같지는 않아 보여요. 설여 그렇다 해도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이 덜해요.
- 이 패드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네요, 나의 게임 실력을 위해 구매했습니다. 원활한 마우스 이동과 정확한 추적을 제공해서 게임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켜 줍니다. 특히 크기와 패드 두께에 대해 만족하고 있어요. 충분한 크기로 마우스를 움직이는 영역을 넓힐 수 있어서 게임 중에도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특히 엣지처리가 잘 되어 있어서 찢어짐이나 변형을 방지해 주네요.
제품 상세표
마우스패드 / 제품 형태: 일반 / 미끄럼방지 / 320mm / 270mm
홈플래닛 게이밍 마우스패드
후기요약
- 넓이도 넓어서 마우스를 크게 움직여야 할 때 걸리는 것도 없고, 아주 잘 사용이 가능합니다. 뒷면에 약간의 고무패드로 접지력이 좋아서 마우스를 움직일 때 패드는 아주 잘 고정이 되어있어서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블랙을 좋아해서, 패드의 색상 또한 마음에 듭니다. 특히 마우스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니 게이밍 할 때 유용했어요. 움직음을 정확하게 전달해 줘서요. 사용한지 얼마되진 않았어도 지금까지의 사용 경험으로 정말 추천할 만한 제품이네요.
- 마우스패드의 위쪽은 마우스를 올려 놓고, 쓰기에 아주 정밀하게 제작되었고, 그리고 반대로 밑에 쪽은 미끄럼 방지로 되어 있어서 마우스를 심하게 흔들어도 마우스패드 자체가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어떤 마우스를 올려놔도 잘 어울릴 뿐더러, 어떤 움직임에도 포인터가 좋아요. 마우스패드 고민하고 있다면 그냥 저를 믿고 한번 질러보세요. 깔끔한 모양새와 가격 때문에 후회 절대 안 하실 겁니다.
제품 상세표
야스트 가죽 데스크 매트 책상 패드 테이블 논슬립 와이드 대형 마우스 장패드
후기요약
- 재택 근무를 하면서, 마우스 패드가 불편해 계속 알아보던 중 야스트 가죽 매트를 발견했어요. 냄새는 그다지 나지 않았고, 펴두고 사용하니 하루 만에 잘 펴졌어요. 사이즈는 작은 걸로 할지 고민 했는데, 책상을 다 덮는 걸로 하는 것을 추천해요. 무엇보다 뭘 흘렸을 때 뒷처리가 쉬워서 편해요. 분위기도 살려주고 청소 관리까지 편하니까 추천 할만 하네요. 물티슈 한장으로 청소가 가능합니다.
- 데스크패드 생각하면 검은색의 칙칙한 색만 생각했었는데, 요건 화사하고 너무 예뻐요. 가죽 소재로 생활 방수가 가능해요. 신랑이 맨날 커피 흘리는데, 잘 닦여서 매우 만족스러워요. 길어서 마우스 패드나 키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훨씬 깔금하고 이쁩니다. 고양이를 키우는데, 가죽이라 고양이 털이 붙지 않아서 좋아요. 이전에는 털 천국이었는데 지금은 안 붙으니 너무 좋네요. 살짝 푹신도 해서 사용감이 좋고, 가격도 착해서 나중에 헤지면 다른 색상 구매하고 싶어요.
제품 상세표
홈플래닛 메모리폼 마우스패드
후기요약
- 제가 손목도 안좋고, 헤진걸 사용하다 보니 손목이 아파와서 구매했어요. 일반 마우스패드랑 손목보호패드를 고민하신다면, 금액 별 차이 없다면 손목이 아프지 않더라도 보호대 있는 것을 추천해요. 사용감은 아주 부드럽고 좋아요. 사무직을 10년 정도 했는데, 오래 컴퓨터 쓸거면 손목 잘 지키시길 바래요. 사용감도 좋고 떼 탈 걱정도 없어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 이 패드는 메모리폼 재질로 만들어 있어서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하네요. 내 손목이 부드럽게 안착되면, 마우스 사용시 부담스럽지 않게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손목과 팔꿈치에 대해 불편함이 전혀 없어서 작업 효율성을 향상 시켰어요. 디자인은 세련되어서 직장이나 개인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아요. 내구성도 뛰어난데요. 먼지나 오염물질이 잘 달라붙지 않아서 청소도 간편해요. 종합적으로 편암함과 호환성, 내구성을 제공하는 제품이에요.
제품 상세표
마우스 패드 고르는 방법
마우스패드는 컴퓨터 마우스의 사용성을 향상시키고, 손의 피로를 덜어주는 도구로, 마우스를 올려놓고 사용하는 받침대 역할을 하는데요.
주로 마우스 바닥 면적의 5~8배 크기의 직사각형 모양을 가지며, 재질은 플라스틱, 천, 고무, 알루미늄, 가죽, 유리 등 다양합니다.
마우스패드는 마찰력을 최적화하여 광센서의 인식을 쉽게하고, 마우스의 정확성을 높여주는데요.
마우스패드의 특성은 마우스와 접촉하는 바닥면의 재질에 따라 마우스의 포인팅과 사용감이 크게 달라져요.
천(패브릭) 재질의 마우스패드는 촉감이 좋고 포인팅이 정확하며 가격이 저렴해 범용적으로 사용되며, 합성수지 재질은 가격이 저렴하고 가공이 쉬워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요.
네오프렌 재질은 촉감이 부드럽고 매끄러워 마우스 움직임을 편안하게 해주며, 일반적인 게임이나 사무용으로 적당한 성능을 보여줍지요.
가죽 재질은 관리가 어렵지만 특유의 쿠션감과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 적합하며, 고무나 실리콘 재질은 특유의 쿠션감으로 편안한 사용을 위한 제품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리나 금속 재질은 차가운 촉감이지만 패드의 눌림 현상이 없어 정확하고 빠른 포인팅 처리가 가능하여 게임용도로 적합합니다.
위 재질 특성을 감안하여, 마우스 패드 구매에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패드 세척, 세탁 방법
다양한 세탁방법을 강구하고 있지만, 필자가 직접 마우스 패드를 세척해 볼 때는 중성세제를 활용 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고 마모가 되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물과 중성세제를 스펀지에 묻혀서 골고루 닦아주세요.
ⓑ 그리고 물로 충분히 헹구고 난 다음, 꽉 짜지 말길 바래요.
ⓒ 손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물기만 털어 낸다는 느낌으로만 하는 게 좋습니다.
ⓓ 물기 뺀 마우스패드는 서늘하고 평평한 곳에 말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혹시나 망가진 패드라면, 세척해도 소용 없으니 새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릴께요.